wineuni
Exhibition 2021-10-26

메타버스에 세워진 와인대학교

와인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기간 2021.11.06 - 11.10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에 떠오르는 것은 술. 와인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시즌이 찾아왔다. 그리고 때맞춰 ‘와인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와인대학교가 설립됐다.

LINKS
인스타그램

 

와인대학교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5일간 열흘간 문을 여는 온라인 이벤트다. 화상 미팅이 부쩍 활성화되었던 팬데믹 시기, 거리 두기로 인한 피로감을 유쾌하게 해소한 인터페이스로 이목을 끌었던 게더타운에서 벌어진다는 것이 흥미롭다. 와인대학교에서는 매력적인 풍미와 밸런스로 손꼽히는 4개의 와인 ‘텍스트북’, ‘롱독’, ‘더 아톰’, ‘브래드 앤 버터’를 소개하고 디저트 카페 노티드와 협업해 와인에 대한 새로운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슬래시는 식음료의 매력을 더욱 심도 있게 전하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 회사다. 전 세계의 품질 좋은 와인을 수입하는 ‘The Vin CSR’, 부티크 와인 스토어 ‘레드텅’, 이북 음식과 와인 페어링을 제안하는 F&B 브랜드 ‘압구정면옥’을 브랜딩했다. 이번에는 전년 대비 24% 높아진 와인 수입량, MZ세대의 와인 소비로 인해 50% 성장한 매출 신장률 등 급변한 와인 시장에 주목했다. 즉 와인대학교는 이러한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분석해낸 신선한 결과다.

 

와인대학교는 그 이름처럼 대학교 캠퍼스를 연상시키는 맵과 입학, 수강 신청, 도서관, 카페테리아 등 대학 생활을 연상시키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를테면 입학 신청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 것부터 특별하다. 운동장에서 OX 퀴즈를 통해 와인의 정보를 숙지할 수 있도록 이벤트가 열리고 가든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마치 보물 찾기를 하듯 게임이 벌어진다. 또 와인 별자리를 통해 와인을 알아갈 수도 있고, 와인 전문가와 함께 와인 에티켓을 비롯한 와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도 열린다.

 

 

와인대학교 캠퍼스에 마련된 ‘노티드 도넛 상점’‘레드텅 와인 스토어’ 건물도 눈에 띈다. 이는 ‘카페 노티드 청담점’과 ‘레드텅 압구정 본점’의 오프라인 실제 매장을 구현해 깨알 같은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도트로 표현한 와인 라벨, 포도밭이나 와인 갤러리 등은 역시 슬래시의 센스가 돋보이는 부분으로 눈여겨볼만하다. 이렇게 게임 요소를 통한 와인 경험은 와인이 그저 미각에만 국한하지 않는 요소라는 점을 일깨운다.

 

와인대학교를 둘러보며 와인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에게 맞는 와인을 발견하고, 이곳에 함께 접속한 사람들과 와인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와인 초심자부터 더욱 심도 있게 즐기고 싶은 와인 애호가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시도한 새로운 방식이다. 와인의 깊은 역사와 다채로운 풍미만큼 와인을 알아가는 경험에서도 새로운 매체와 방법을 적용한 이 신선한 아이디어는 10월 21일(목)부터 31일(일)까지 참여 신청 폼을 통해 입학 신청이 가능하다

 

유다미

자료 협조 슬래시

Discover More

ONESLIST
NEW
closed
ONESLIST
NEW
closed
NEW
closed
닫기
앱 아이콘

원스리스트를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아래에 있는 를 눌러 홈화면에 추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