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6148 (1)
Exhibition 2021-11-17

휴식에도 취향이 있다

성수동에서 만나는 누하스 공감각 전시.

기간 2021.10.23 - 01.31
장소누하스 아뜰리에 (서울시 성동구 상원1길 7 YM타워 1F)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녹아드는 가구를 제안하는 브랜드 누하스가 첫 프리미엄 에디션인 '바이 크바드라트' 출시를 기념해 성수 누하스 아뜰리에에서 전시 <휴식의 취향 : 당신은 어떻게 휴식하고 있나요>를 개최한다.

LINKS
인스타그램
기타 URL
전시 전경. Ⓒ designpress

 

전시는 각기 다른 컬러와 이야기를 지닌 네 가지 크바드라트 라인 안마의자와 네 명의 크리에이터, 이들의 이야기를 반영해 디자인한 조명으로 구성된다. 관람객의 움직임이 반영되는 인터랙션 전시로 의자 가까이 다가서면 주변이 암전되고 의자 앞의 버티컬 스크린에서 크리에이터의 이야기가 재생된다. 영상 속에서는 ‘보고, 듣고, 읽고, 마시는’ 네 가지 분야의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영상감독 용이, 피아니스트 손열음, 편집장 박지호와 허벌리스트 담비가 진정한 휴식의 순간을 공유한다.

 

왼쪽부터 바이 크바드라트, 피아니스트 손열음, '시각' 조명
크바드라트 라인 안마의자의 네 가지 컬러에 따라 달리 구성된 전시 스케치.

 

2층에서는 1층 전시장의 의자 앞에 놓여 있던 조명을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건축부터 미디어 아트까지 각계 크리에이터가 모인 프로젝트 팀으로 누하스와 긴밀히 협업해 온 ‘쿨데삭’이 전개하는 브랜드 비히어나우(BeHereNow)의 작업. 전시 주제에 맞게 시각, 청각, 촉각, 후각이란 이름의 네 가지 조명은 어두운 조도의 전시장에서 허공에 떠 있는 듯 비현실적인 광경을 만들어낸다. 눈에 잘 보이지 않을 만큼 가느다란 철제 스트링으로 전류를 전달하는 디자인이기 때문.

 

'쿨데삭'의 브랜드 '비히어나우'의 함께 이번 전시를 꾸렸다.
인센스의 피어오르는 연기를 비추는 '후각' Ⓒ designpress
곡선의 스텐레스 플레이트에 후가공을 더해 벽면에 다양한 색의 빛을 비추는 '시각' Ⓒ designpress
정서를 안정시키는 화이트 노이즈를 발생시키는 조명 '청각' Ⓒ designpress
구름을 형상화한 오브제가 인상적인 '촉각'. Ⓒ designpress

 

전시의 주인공인 ‘바이 크바드라트’는 색이 지닌 이야기와 역사에서 착안해 코스믹 블랙, 아티스트리 퍼플, 컴포트 그레이, 클라우드 베이지 등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크바드라트(Kvadrat)는 스칸디나비아의 디자인 전통에 뿌리를 둔 프리미엄 텍스타일 브랜드로 직물 디자이너, 컬러 엔지니어 등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새로운 패브릭 컬렉션을 개발하고 있다. 북유럽 디자인을 대표하는 브랜드답게 폴 스미스, 파트리시아 우르퀴올라, 부홀렉 형제같은 세계 정상급 디자이너들과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오가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바이 크바드라트'의 네 가지 컬러웨이.
 
누하스
취향과 삶의 방식을 이해하고 개개인에 맞는 가구를 제안하는 라이프 큐레이션 리빙 컴퍼니. 2019년 11월 라이프스타일 안마 의자로 공식 런칭해 2020년 레드닷 어워드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세련된 디자인 안마의자로 알려지고 있다. 브랜드 쇼룸을 넘어선 복합문화공간 ‘누하스 아뜰리에’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일상 속 영감을 선사한다.

 

협업 비히어나우(BeHereNow)
영상 뷰비전(Viewvision)
코디네이션 월간디자인

 

 

유미진

자료 협조 누하스

Discover More

ONESLIST
NEW
closed
NEW
closed
NEW
closed
닫기
앱 아이콘

원스리스트를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아래에 있는 를 눌러 홈화면에 추가해주세요.